컨텐츠상세보기

꽃담배 섬의 비밀 (커버이미지)
꽃담배 섬의 비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유나 지음, 송효정 그림 
  • 출판사풀빛 
  • 출판일2015-11-2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아빠가 사라졌다!

모든 비밀은 할아버지가 살던 그 섬에 숨겨져 있다!




아빠를 찾아 나선 아들의 모험, 그 끝에 만나는 진한 울림의 감동



아빠가 사라졌다!

모든 비밀은 할아버지가 살던 그 섬에 숨겨져 있다!

아빠를 찾아 나선 아들의 모험, 그 끝에 만나는 진한 울림의 감동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로 아빠가 달라졌다. 담배도 많이 피고 밤이면 몰래 나가서는 새벽 늦게야 들어오고, 한번은 누군가에게 맞아서 얼굴에 멍이 들어서 온 적도 있다. 그런 아빠가 이해가 안 되지만 마음 한 구석 걱정이 드는 준호. 그러나 준호는 가까이 다가가지 못하고 바라만 본다. 준호는 어릴 적에 집안 사정으로 할아버지에게 보내져 자랐다. 그때 자신을 할아버지 집에 데려다 놓은 아빠에 대한 원망과 아빠를 기다리며 그리워한 마음이 뒤섞여진 채 자란다. 그러다 우연히 힘센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짝 영민과 엮이면서, 영민네 만두집에서 배달 일을 하는 아빠를 우연찮게 보는데, 그날 아빠는 교통사고가 나서 병원에 입원하고, 준호는 놀란 마음에 병원으로 달려가는데, 아빠는 흔적도 없이 그 모습을 감추었다. 그리고 아빠를 찾는 이상한 아저씨들이 나타난다. 아빠를 찾기 위해 영민과 함께 찾아 나선 준호, 우여곡절 끝에 아빠가 있는 섬으로 가는데 그곳에서 준호는 할아버지와 아빠 사이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을 발견하는데…….



가족 누구도 외로워하지 않기를…….

아들과 아버지, 아버지와 할아버지. 세대를 건넌 화해와 이해

가슴 깊이 전해지는 따뜻한 가족의 사랑




어린 시절 준호는 오랫동안 부모와 떨어져 할아버지와 살았었다. 그래서인지 준호는 다른 아이들처럼 아빠 엄마에게 살갑게 굴지 못한다. 특히 준호는 자신을 할아버지 집에 두고 데려간다는 약속을 번번이 미룬 아빠에게 원망과 그림움이 섞인, 풀리지 못한 감정이 있다. 마음 한 구석에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채워지지 못한 외로움을 가진 아이 준호는 마음이 답답하고 고민이 있을 때마다 눈을 감고 하얀 뭉게구름을 상상한다. 그러고는 그 구름에 걱정거리를 담아 날려 버린다. 13살 아이가 스스로 자기 마음을 처리하는 모습은 의젓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안쓰럽다. 《꽃담배 섬의 비밀》로 첫 장편 동화를 쓴 박유나 작가는 아이와 아버지 그리고 할아버지. 3대 사이에 걸쳐 엮인 씨줄과 날줄의 복잡한 이야기의 결들을 흥미진진한 빠른 전개로 막힘없이 풀어내었다. 아들과 아버지 관계에서 흔히 발견하는 어색한 감정들의 매끄러운 표현도 눈에 띈다. 무엇보다도 이야기 곳곳에서 전해지는 사람에 대한 작가의 따뜻한 시선이 감명적인 작품이다.

저자소개

대학에서 스페인 어와 사회학을 공부하였습니다. 지금은 책을 읽고 이야기를 상상하며 어린이책을 쓰고 있지요.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꿈을 키우고, 마음이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게 가르침을 주셨던 이케다 선생님처럼 제가 만든 이야기가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이 되고 희망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 《무한도전 33인의 컴퓨터 천재들》(공저), 《사막에서 만난 친구》, 《다른 일곱 같은 일곱》, 《노빈손 조선통신사의 누명을 벗겨라》 등이 있습니다.

목차

상상 구름 … 07

금단 현상 … 27

아빠의 비밀 … 43

영민이와 함께 … 60

섬으로 … 77

외로운 사람들 … 94

할아버지의 보물 상자 … 110

금색 라이터를 켜다 … 126

활짝 핀 꽃담배처럼 … 147



작가의 말 … 158

한줄 서평